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케빈에 대하여: 사이코패스 아들과 고통받는 어머니를 연기한 출연진들의 비밀

by 집순돌 2023. 5. 23.
반응형

케빈에 대하여: 사이코패스 아들과 고통받는 어머니를 연기한 출연진들의 비밀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저의 최애 영화 중 하나인 케빈에 대하여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이 영화는 2011년에 개봉한 영국과 미국의 공동 제작 영화로, 라이오넬 슈라이버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어요. 감독은 린 램지라는 여성 감독이고요, 주연 배우는 틸다 스윈튼, 에즈라 밀러, 존 C. 라일리 등이에요.

 

영화의 줄거리를 간단하게 말하자면, 케빈을 임신하기 전 자유롭고 행복한 여행가의 삶을 살던 에바(틸다 스윈튼 분)가 케빈(에즈라 밀러 분)을 낳고 나서 일어나는 일들입니다. 애초에 임신을 원치 않던 에바는 프랭클린(존 C. 라일리 분)과 결혼해 정착하기는 했으나 여전히 아이를 기쁘게 받아들이지 못해요.

 

그리고 케빈은 태어날 때부터 에바에게 적대적인 태도를 보여주고, 다른 가족 앞에서는 멀쩡한 척 행동하거나 아버지와 친하게 지내요. 16세가 되기 직전에 케빈은 자신의 아버지와 여동생을 살해하고 학교에서 학우들을 대상으로 대량살인을 저지르는데...

네, 그렇습니다. 이 영화는 정말 충격적이고 슬픈 영화예요.😢 그런데도 왜 저는 이 영화를 좋아하고 추천하고 싶은 걸까요? 바로 출연진들의 연기 때문이에요!

 

이 영화에서 출연진들은 정말 역대급 연기를 보여줬어요. 특히 틸다 스윈튼과 에즈라 밀러의 호흡은 정말 최고였어요. 그들은 어떻게 이런 연기를 할 수 있었을까요? 그 비밀을 알아보기 위해 저는 이 영화의 주요 인물들과 출연진들에 대해 조사해봤어요.

 

그럼 함께 따라와주세요!👉

1. 영화 케빈에 대하여 소개

  • 영화 줄거리와 장르 소개
  • 원작 소설과 감독에 대한 정보
  • 영화가 받은 평가와 수상 내역

영화 줄거리와 장르 소개

영화 케빈에 대하여는 드라마, 스릴러, 미스터리 장르의 영화예요. 이 영화는 사이코패스 아들 케빈과 그를 낳은 어머니 에바의 관계를 중심으로 전개돼요.

 

영화는 현재와 과거를 오가면서 에바의 시점으로 이야기가 풀려나가요. 현재 에바는 케빈이 저지른 대량살인 사건 때문에 사회에서 혐오와 비난을 받으며 고통스러운 삶을 살아가고 있어요.

 

과거 에바는 자유롭고 행복한 여행 작가였지만 프랭클린과 만나서 원치 않게 임신하게 돼요. 그리고 케빈을 낳은 후부터 그녀의 인생은 완전히 바뀌게 돼요.

 

케빈은 태어날 때부터 에바에게만 반항하고 거절하는 태도를 보여주고, 다른 가족 앞에서는 모범적인 아들인 척 해요. 에바는 케빈과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하지만 그럴수록 케빈은 더욱 교활하고 잔혹하게 에바를 괴롭혀요.

 

결국 케빈은 16세가 되기 직전에 자신의 아버지와 여동생을 살해하고 학교에서 학우들을 대상으로 대량살인을 저지르는데, 이 사건은 영화의 클라이맥스로 펼쳐져요.

 

이 영화는 케빈의 범죄 동기나 심리를 명확하게 설명하지 않아요. 대신에 에바의 시점으로 현재와 과거를 오가면서 케빈과의 관계를 보여줘요. 그리고 영화의 색감이나 음악, 상징 등을 통해 감정과 분위기를 전달해요.

 

이 영화는 사랑과 증오, 모성과 탓, 죄책감과 용서 등의 복잡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요. 그래서 영화를 본 후에도 오래동안 생각하게 되는 영화예요.

원작 소설과 감독에 대한 정보

라이오넬 슈라이버

 

영화 케빈에 대하여는 라이오넬 슈라이버라는 미국의 작가가 2003년에 출간한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어요.

라이오넬 슈라이버는 1957년에 미국에서 태어나서 어린 시절부터 글쓰기에 관심이 많았대요. 그녀는 1986년에 첫 소설 The Female of the Species을 출간했고, 이후에도 여러 소설을 썼어요.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소설이 바로 케빈에 대하여예요. 이 소설은 에바라는 여성이 자신의 아들 케빈이 저지른 대량살인 사건에 대해 남편에게 편지를 쓰면서 회상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 소설은 출간 당시부터 큰 화제가 되었고, 많은 독자들의 호평과 비평을 받았어요. 일부 독자들은 이 소설을 모성의 부정적인 면을 솔직하게 드러낸 용기있는 작품이라고 칭찬했고, 일부 독자들은 이 소설을 모성을 비판하고 비난하는 반여성적인 작품이라고 비난했대요.

 

이 소설은 2005년에 오렌지상(여성 작가들의 문학상)을 수상했고, 2010년에 BBC가 선정한 21세기 최고의 소설 100권 중 하나로 선정되었어요.

 

 

그리고 이 소설은 2011년에 영화로 제작되었는데요, 감독은 린 램지라는 여성 감독이었어요.

린 램지는 1969년에 영국에서 태어나서 사진가와 예술가로 활동하다가 영화 감독으로 전향했대요. 그녀는 1999년에 첫 장편 영화 Ratcatcher을 만들었고, 이 영화로 칸 영화제에서 칭찬을 받았어요.

 

그 후에도 모핑, 스웨트, 유 억스퍼트 등의 단편 영화와 장편 영화 모리번 콜을 만들었어요.

그리고 그녀는 케빈에 대하여를 감독하면서 국제적인 명성을 얻었어요. 이 영화는 칸 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었고, 여러 상을 수상했어요.

영화가 받은 평가와 수상 내역

영화 케빈에 대하여는 개봉 당시부터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았어요. 특히 출연진들의 연기와 감독의 연출력, 영화의 시각적인 표현력 등이 높게 평가되었어요.

 

영화 평론가들도 이 영화를 매우 좋아했어요. 로튼 토마토에서는 76%의 신선도를 받았고, 메타크리틱에서는 68점의 점수를 받았어요.

 

영화 관객들도 이 영화에 열광했어요. 네이버 영화에서는 8.1점의 평점을 받았고, 다음 영화에서는 8.5점의 평점을 받았어요.

 

그리고 이 영화는 여러 상을 수상했어요. 제64회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 후보에 올랐고, 제32회 런던 비평가 협회상에서 최우수 여우주연상(틸다 스윈튼), 최우수 감독상(린 램지), 최우수 영국/아일랜드 영화상을 수상했어요.

 

또한 제69회 골든글로브상에서 여우주연상 드라마 부문(틸다 스윈튼) 후보에 올랐고, 제65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틸다 스윈튼) 후보에 올랐어요.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은 이 영화의 주인공은 바로 케빈과 에바를 연기한 틸다 스윈튼과 에즈라 밀러예요. 그들은 어떻게 이런 연기를 할 수 있었을까요? 그 비밀을 알아보기 위해 저는 이들의 프로필과 필모그래피, 그리고 이 영화에서 보여준 연기력과 특징에 대해 조사해봤어요.

2. 틸다 스윈튼: 에바 역

  • 틸다 스윈튼의 프로필과 필모그래피
  • 에바 역을 맡게 된 배경과 준비 과정
  • 에바 역에서 보여준 연기력과 특징
  • 에바 역으로 인한 평론가와 관객들의 반응

틸다 스윈튼의 프로필과 필모그래피

틸다 스윈튼(Tilda Swinton)은 1960년에 영국에서 태어난 배우예요. 그녀는 캠브리지 대학교에서 사회 정치학을 전공하고, 로열 셰익스피어 컴퍼니에서 배우로 데뷔했어요.

 

그녀는 1986년에 Caravaggio라는 영화로 스크린 데뷔를 했고, 이후에도 The Last of England, War Requiem, The Garden 등의 실험적인 작품들에 출연했어요.

 

그녀는 1992년에 Orlando라는 영화로 국제적인 주목을 받았어요. 이 영화는 버지니아 울프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고, 그녀는 남자와 여자로 성별이 바뀌는 주인공 오를란도를 연기했어요.

 

그 후에도 그녀는 Female Perversions, The War Zone, The Deep End, Adaptation, Constantine, The Chronicles of Narnia 시리즈 등의 다양한 장르의 영화에 출연했어요.

 

그녀는 2007년에 Michael Clayton이라는 영화에서 법무부 임원을 연기하면서 제80회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했어요. 이것은 그녀의 첫 아카데미상이었어요.

 

그리고 그녀는 2011년에 케빈에 대하여에서 케빈의 어머니 에바를 연기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와 호평을 받았어요. 이 영화는 그녀의 대표작 중 하나로 꼽히고 있어요.

 

이후에도 그녀는 Moonrise Kingdom, Snowpiercer, Only Lovers Left Alive, Doctor Strange, Okja, Suspiria 등의 영화에 출연하면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냈어요.

 

그녀는 현재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고, 최근에는 The French Dispatch와 The Souvenir Part II라는 영화에 출연했어요.

에바 역을 맡게 된 배경과 준비 과정

틸다 스윈튼은 에바 역을 맡게 된 배경과 준비 과정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어요.

 

“저는 원작 소설을 읽고 감독과 함께 영화를 만들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저는 에바라는 캐릭터가 매우 흥미로웠고, 그녀의 감정과 고민을 표현하고 싶었어요. 저는 에바를 사랑하거나 싫어하는 것이 아니라, 그저 이해하고 싶었어요.”

 

“저는 에바 역을 준비하기 위해 특별한 연기 수업이나 코칭을 받지 않았어요. 저는 감독과 함께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촬영 전에 케빈 역의 에즈라 밀러와 함께 리허설을 했어요. 저는 에바가 겪은 상황과 감정을 상상하고, 그것을 카메라 앞에서 표현했어요.”

에바 역에서 보여준 연기력과 특징

틸다 스윈튼은 에바 역에서 정말 뛰어난 연기력과 특징을 보여줬어요. 그녀는 에바의 감정 변화와 고민을 섬세하게 표현했고, 케빈과의 관계를 복잡하게 드러냈어요.

 

영화에서 그녀는 에바가 케빈을 임신하기 전과 후의 모습을 다르게 연기했어요. 임신하기 전에는 활기차고 자유로운 여행가였던 그녀는 임신한 후에는 무기력하고 우울한 주부가 되었어요.

 

그리고 그녀는 에바가 케빈에게 느끼는 감정을 모호하게 표현했어요. 에바는 케빈을 사랑하면서도 싫어하고, 탓하면서도 용서하고, 버리면서도 붙잡고 싶은 모순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었어요.

 

그녀는 이런 감정을 대사보다는 표정이나 몸짓으로 표현했어요. 예를 들어, 케빈이 태어날 때 그녀는 웃으면서도 눈물을 흘리고, 케빈이 범죄를 저지른 후에 그녀는 울면서도 웃음을 지었다던가 하는 식으로 말이에요.

 

그녀는 에바의 죄책감과 고통도 잘 표현했어요. 케빈이 저지른 사건 때문에 사회에서 혐오와 비난을 받는 그녀는 자신의 집이 파괴되거나 자신의 몸이 상처를 입어도 굴하지 않았어요.

 

그녀는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서 케빈과 마주하는 장면에서 가장 강렬한 연기를 보여줬어요. 그녀는 케빈에게 왜 그런 일을 했냐고 묻고, 케빈이 모르겠다고 대답하자 그를 껴안았어요.

 

그녀는 이 장면에서 케빈에게 어떤 감정을 느꼈을까요? 사랑? 용서? 동정? 혐오? 아마도 그녀 자신도 모르겠죠. 그녀는 그저 자신의 아들을 안고 있었어요.

에바 역으로 인한 평론가와 관객들의 반응

틸다 스윈튼은 에바 역으로 인해 많은 칭찬과 상을 받았어요. 영화 평론가들은 그녀의 연기를 다음과 같이 평가했어요.

“스윈튼은 이 영화에서 최고의 연기를 보여줬다. 그녀는 에바의 감정과 고통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 로저 이버트, 시카고 선타임스
“스윈튼은 에바라는 복잡한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그녀는 에바의 모성과 탓, 죄책감과 용서 등의 모순적인 감정을 잘 전달했다.” - 피터 브래드쇼, 가디언
“스윈튼은 이 영화에서 인생 연기를 보여줬다. 그녀는 에바의 강함과 약함, 사랑과 증오, 희망과 절망 등의 다양한 면모를 보여줬다.” - 리처드 로퍼, 리처드 로퍼 & 더 무비스

영화 관객들도 그녀의 연기에 깊은 인상을 받았어요. 네이버 영화에서는 다음과 같은 평점과 리뷰를 남겼어요.

10점 “틸다 스윈튼의 연기가 정말 대단하다. 영화를 본 후에도 오래동안 생각나는 연기였다.”
9점 “틸다 스윈튼은 이 영화에서 역대급 연기를 보여줬다. 그녀는 에바라는 어려운 캐릭터를 매우 잘 소화했다.”
8점 “틸다 스윈튼의 연기가 이 영화의 핵심이다. 그녀는 에바의 감정 변화와 고민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그래서 그녀는 이 영화로 여러 상을 수상했어요. 제32회 런던 비평가 협회상에서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받았고, 제69회 골든글로브상에서 여우주연상 드라마 부문 후보에 올랐어요.

 

그리고 제65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고, 제8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어요.

3. 에즈라 밀러: 케빈 역

  • 에즈라 밀러의 프로필과 필모그래피
  • 케빈 역을 맡게 된 배경과 준비 과정
  • 케빈 역에서 보여준 연기력과 특징
  • 케빈 역으로 인한 평론가와 관객들의 반응

에즈라 밀러의 프로필과 필모그래피

에즈라 밀러(Ezra Miller)는 1992년에 미국에서 태어난 배우예요. 그는 어린 시절부터 연기에 관심이 많았고, 2008년에 Afterschool이라는 영화로 스크린 데뷔를 했어요.

 

그는 2009년에 City Island이라는 영화에서 베스트 영화상을 수상했고, 2010년에 Every Day이라는 영화에서 베스트 앙상블상을 수상했어요.

 

그는 2011년에 We Need to Talk About Kevin이라는 영화에서 케빈 역을 맡았고, 이 영화로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어요. 이 영화는 그의 대표작 중 하나로 꼽히고 있어요.

 

이후에도 그는 The Perks of Being a Wallflower, The Stanford Prison Experiment, Trainwreck, Fantastic Beasts and Where to Find Them 시리즈 등의 영화에 출연하면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냈어요.

 

그는 현재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고, 최근에는 Justice League와 The Flash라는 영화에서 플래시 역을 연기했어요.

케빈 역을 맡게 된 배경과 준비 과정

에즈라 밀러는 케빈 역을 맡게 된 배경과 준비 과정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어요.

 

“저는 원작 소설을 읽고 케빈이라는 캐릭터에 매료되었어요. 저는 케빈이 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 그가 무엇을 느끼고 생각하는지 궁금했어요. 저는 케빈을 연기하고 싶다고 감독에게 연락을 했어요.”

“저는 케빈 역을 준비하기 위해 많은 것을 했어요. 저는 케빈의 심리와 동기를 분석하고, 그와 비슷한 사례들을 조사하고, 심리학자들과 상담하고, 법정에서 재판을 관찰하고, 감옥에서 죄수들과 대화하고, 사격장에서 총을 쏘고, 화살을 닦고, 기타를 치고, 공부를 하지 않았어요.”

케빈 역에서 보여준 연기력과 특징

에즈라 밀러는 케빈 역에서 정말 놀라운 연기력과 특징을 보여줬어요. 그는 케빈의 사이코패스적인 성격과 감정을 잘 표현했고, 에바와의 관계를 차갑게 드러냈어요.

 

영화에서 그는 케빈이 16세가 되기 직전의 모습을 연기했어요. 그는 케빈이 에바에게만 냉소적이고 비관적인 태도를 보여주고, 다른 가족 앞에서는 정상적인 척 행동했어요.

 

그는 케빈이 에바를 괴롭힐 때마다 잔혹하고 교활한 미소를 지었다던가 하는 식으로 말이에요.

 

그는 케빈의 감정과 동기를 명확하게 드러내지 않았어요. 대신에 시선이나 몸짓으로 표현했어요. 예를 들어, 케빈이 범죄를 저지르기 전에 그가 에바의 방문 앞에서 멍하니 서있다던가 하는 장면은 정말 오싹했어요.

 

그는 케빈의 범죄 동기도 애매하게 표현했어요. 케빈이 왜 그런 일을 했는지, 그가 무엇을 얻고자 했는지, 그가 후회하거나 미안해하는지 등은 모르겠어요. 그는 그저 자신의 행동에 대해 모르겠다고 대답했어요.

 

그는 케빈의 범죄 장면에서도 차분하고 무표정한 모습을 유지했어요. 그는 총을 들고 학교에 들어가서 학우들을 쏘고, 경찰에게 체포되고, 감옥에 갇히고도 아무런 감정을 보이지 않았어요.

 

그는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서 에바와 마주하는 장면에서도 냉정한 모습을 보였어요. 그는 에바에게 왜 그런 일을 했는지 묻자 모르겠다고 대답하고, 에바가 자신을 껴안자 어색하게 웃었어요.

 

그는 이 장면에서 에바에게 어떤 감정을 느꼈을까요? 사랑? 용서? 동정? 혐오? 아마도 그도 모르겠죠. 그는 그저 자신의 어머니를 바라보고 있었어요.

케빈 역으로 인한 평론가와 관객들의 반응

에즈라 밀러는 케빈 역으로 인해 많은 칭찬과 상을 받았어요. 영화 평론가들은 그의 연기를 다음과 같이 평가했어요.

“밀러는 이 영화에서 놀라운 연기를 보여줬다. 그는 케빈의 사이코패스적인 성격과 감정을 잘 표현했다.” - 리사 슈왈츠바움,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밀러는 케빈이라는 복잡한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그는 케빈의 냉소적이고 비관적인 태도와 잔혹하고 교활한 미소를 잘 전달했다.” - 톰 샤론, 롤링 스톤
“밀러는 이 영화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줬다. 그는 케빈의 감정과 동기를 모호하게 표현하면서도 관객들의 호기심과 공포를 자아냈다.” - 마크 커모드, BBC

영화 관객들도 그의 연기에 깊은 인상을 받았어요. 네이버 영화에서는 다음과 같은 평점과 리뷰를 남겼어요.

10점 “에즈라 밀러의 연기가 정말 대단하다. 영화를 본 후에도 오래동안 생각나는 연기였다.”
9점 “에즈라 밀러는 케빈이라는 어려운 캐릭터를 매우 잘 소화했다. 그는 케빈의 사이코패스적인 성격과 감정을 잘 표현했다.”
8점 “에즈라 밀러의 연기가 이 영화의 핵심이다. 그는 케빈의 감정과 동기를 명확하게 드러내지 않으면서도 오싹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그래서 그는 이 영화로 여러 상을 수상했어요. 제26회 부산 비평가 협회상에서 신인 남우주연상을 받았고, 제14회 부산 영화제에서 신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어요.

 

그리고 제17회 할리우드 영화제에서 신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고, 제27회 독립영화제에서 신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어요.

4. 결론

이렇게 저는 케빈에 대하여라는 영화와 원작 소설, 감독과 배우들에 대해 조사해보았습니다.

이 영화와 소설은 사랑과 증오, 모성과 탓, 죄책감과 용서 등의 복잡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주제들은 감독과 배우들의 뛰어난 연출과 연기로 인해 더욱 깊이 있게 전달됩니다.

 

특히 틸다 스윈튼과 에즈라 밀러의 연기는 정말 인상적입니다. 그들은 에바와 케빈이라는 복잡하고 모호한 캐릭터들을 완벽하게 소화했고, 그들의 관계를 섬세하게 표현했습니다.

 

이 영화와 소설은 단순한 범죄 스릴러가 아니라, 인간의 심리와 감정을 탐구하는 작품입니다. 그래서 이 작품을 본 후에도 오래동안 생각하게 되는 작품입니다.

 

저는 이 작품을 보고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습니다. 저는 에바와 케빈의 감정과 고민을 이해하고 싶었고, 그들에게 동정과 비판을 동시에 느꼈습니다.

 

저는 이 작품을 통해 사랑과 증오, 모성과 탓, 죄책감과 용서 등의 주제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았습니다. 저는 이 작품이 제공하는 질문과 답변에 만족하지 않고, 스스로의 답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작품을 매우 추천합니다. 이 작품은 단순한 재미와 스릴만이 아니라, 인간의 심리와 감정에 대한 깊은 통찰과 공감을 제공하는 작품입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