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 거주하시는 분들 중에서 경기도 내에 다양한 생활 속 불편사항을 겪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에 대한 불편사항을 시청이나 구청 및 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에 민원을 넣는 경우가 적은데 그 이유는 과정이 너무 길고 귀찮고 솔직히 민원을 넣어도 검토해 보겠단 말만 나오고 사실상 해결이 안 된다는 말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기도민들의 불편을 해결하고자 경기도 민원 신고 꿀팁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바로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를 이용하는 방법 인데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란 현장형 주민소통 창구입니다. 쉽게 말해 경기도 내에 거주한 도민들의 고충을 듣기 위해 도의원과 도민이 만나는 곳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상담뿐만 아니라 조례를 제정하고 예산 편성 시 주민의 의견을 듣고 기초 자료로 활용되는 자료 수집의 기능도 하고 지역상담소 내에는 도의원이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업무 공간도 마련하여 스마트워크센터 역할도 담당 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2015년 3월 전국지방의회 최초로 경기도 31개 시•군에 설치돼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는데 경기도민의 목소리를 가까이서 듣고 반영하겠다는 취지 로 만들어졌습니다.
건의·상담 처리절차
- 건의사항 등 접수·상담: 지역구 도의원
- 건의사항 분류·이송: 경기도의회사무처 도민권익담당관
- 건의사항 처리: 경기도의회 각 상임위원회,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등
- 처리결과안내: 30일 이내 신청자에게 처리결과 안내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예약
편리한 상담을 위해 온라인으로 방문상담 예약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방문 상담 예약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약신청 시 유의사항
- 방문희망일은 3일 후부터 한 달까지 가능합니다.
- 예약 변경 또는 취소는 방문 1일 전까지 상담소로 연락 주세요.
- 평일 (월~금요일) 예약가능 (토, 일, 공휴일 제외)
- 청원이나 진정민원 신청은 “진정민원” 게시판을 활용해 주세요.
전화 방문 상담 예약
방문하시고자 하는 상담소로 전화하시면 상담 예약을 도와드립니다.
온라인 상담 예약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방문상담 예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온라인 방문상담 예약” 메뉴를 클릭하면 예약신청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예약이나 신청현황조회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이상으로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이용방법 및 위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경기도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경기도의회에 전달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지역상담소를 이용해 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